목양편지 E BLASTER
[] (2025년 3월 26일) 한 주 동안 기도하며 낙심하지 마세요!
페이지 정보
본문

한 주 동안 기도하며 낙심하지 마세요!
지난 주일 누가복음 18:1절 비유의 포인트는 “항상 기도하며 낙심하지 말지니”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은, 이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믿습니다!
그 설교 후에, 여러 사람이 낙심하는 일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그래요. 아이의 상황 때문에, 변하지 않는 사랑하는 사람 때문에, 불안한 경제적인 상태가 낙심을 가져옵니다. 우리 안의 감정이 요동칩니다. 그것을 외면하는 것이 믿음이 아닙니다. 그 감정에 솔직해야 합니다. 하지만 거기서 멈춰서는 안 됩니다.
시편 42편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낙심하며 마음속에서 불안해하지만, 그 감정을 가지고 솔직하게 주님께 아룁니다. 그리고 그다음이 중요합니다. 그다음에는 자신에게 명령하며, 진리를 가지고 대화하는 것입니다. 크리스천에게는 낙심이 아닌, 위대한 소망이 주어졌습니다. 천지를 지으시고, 나를 사랑하셔서 자기 아들을 내어주신 하나님에 대한 소망입니다!
그래서, 그 진리를 자신에게 선포하시며, 이제 주님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기도입니다. 기도 가운데 진리를 통해, 주님과 대면하는 것입니다. 영어로는 “having an encounter with God” 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을 체험하는 것, 대화를 통해, 성경 말씀을 묵상하며, 그리고 무엇보다도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 기도하신다고 했습니다. 로마서 8:16,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나니.” 아하!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홀로 기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 안에서 기도할 때, 성령이 우리의 기도를 도우시고, 함께 기도하시고,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십니다.
이번 주에도, 어떤 상황에 부닥치든지 먼저 기도하세요! 힘들고 어렵다면, 5분 더 기도하세요! 그 기도 가운데, 성령 하나님이 함께하실 것입니다. 그 기도의 체험이, 2025 사순절 가운데, 우리 ANC 가운데 차고 넘치기를 바랍니다!
사순절 줌 기도회가 계속됩니다. 수요일, 저녁 7시입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PW:1234) 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