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5일) 재의 수요일 (Ash Wednesday) > 목양편지 (E BLASTER)

전체메뉴


  • Commnunity

목양편지 E BLASTER

[] (2025년 3월 5일) 재의 수요일 (Ash Wednesday)

페이지 정보




본문

재의 수요일 (Ash Wednesday)
2025년 3월 5일은 재의 수요일, (Ash Wednesday)입니다. 바로 사순절의 시작입니다. 이날처럼 우리의 진짜 모습을 알려주는 날도 없습니다. 이 타이틀에는 그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아담과 이브가 죄를 지은 후, 창세기 3:19은 죄의 저주 중의 하나가 인간은 흙에서 흙으로, 다른 말로 하면 재로 돌아간다고 했습니다. 이 진실은 잊어버리기가 너무 쉽습니다.

최근 한 성도의 친구는 퍼시픽 팰리세이드에 살았는데, 이번 산불로 인해 집이 다 타버렸습니다. 부유하게 살던 친구였는데, 안타깝게도 여행 중에 이런 일이 생겼습니다. 자동차, 비싼 옷, 귀한 물건들, … 결국 아무리 값이 많이 나가는 물질이라 해도, 한순간에 우리의 진짜 모습은, 재, 한 줌의 흙으로 돌아갑니다. 

오늘 사순절을 시작하며, 우리의 진짜 모습을 기억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이런 흙에서, 재에서 시작하여, 결국, 흙으로, 재로 돌아갈 것입니다. 이것으로 인생이 정의된다면, 정말 의미와 목적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구원자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이 우리의 진짜 가치를 선포해 줍니다. 우리 죄는 우리를 소멸하려고 공격해 오지만, 예수님의 고난은 우리를 대신해서 죽으시고, 우리는 완전히 온전히 사랑받는 존재라고 선포하십니다. 

오늘부터 항상 살아오던 대로 살아가지 마시고, 사순절이 우리의 삶 가운데 연결돼서, 진정한 기쁨과 의미가 예수님의 고난과 십자가에서 온다는 것을 믿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것을 위해서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하시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간단한 절제와 나눔의 훈련이던지, 아니면 매주 세 끼씩 금식하시며 기도하시던지, 이 훈련이 승리의 깃발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오늘 저녁에 있는 사순절 수요 줌 온라인 기도회에 함께 하시기를 원하시면, 7시에 조인하시면 됩니다.  링크 

“주님, 이 사순절이 우리에게 솔직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고, 절제를 통해,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하며, 우리의 복음에 대한 이해가 더 깊어질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옵소서! 우리는 “재” 같은 존재입니다. 하지만 주님이 우리를 위해 이 땅에 내려오신 줄 믿습니다! 매 순간 감사하며 살게 하여 주소서!”
로마서 12: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산 제물로 드리가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lose